기관소식

  • HOME
  • 기관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지역 재직교사 ‘2022 오산교육공동체 네트워크’ 활동 시작

작성일  :  2022-04-07 10:01

▣ 지역 재직교사 ‘2022 오산교육공동체 네트워크’ 활동 시작


(재)오산교육재단은 ‘2022 오산교육공동체 네트워크 구축’에 관내 초·중·고 재직교사 및 교육관계자 등 총 19개 분과 236명이 참여한다.

‘오산교육공동체 네트워크 구축’은 분과별 네트워크 활동을 기반으로 관련 업무 및 관심 분야에 대한 정보 교류 및 사례 공유를 통하여 미래 교육에 대한 방향성을 탐색하고 실천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오산교육공동체 네트워크는 관내 교사를 중심으로 담당업무별(진로진학, 상담교육 등), 교육주제별(독서교육, 메이커교육, 토론교육 등), 관심 교육활동별(교육여행, 에니어그램, 혁신교육연구 등) 다양한 분과로 구성돼 실천중심 교육공동체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올해 신규 분과 중 혁신교육생태계분과는 초등 7개교의 교장·교감·행정실장·교사로 구성돼 오산지역화 교육 혁신방안과 현장기반의 오산형 혁신교육 실현을 위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관내 마을활동 단체와 연계한 활동 그리고 오산의 지역자원을 탐색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다양한 분과 구성원들의 공동연구를 통해 미래세대 오산 발전의 원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링크 : [카드뉴스] 경기 오산시 주요뉴스 (4월 7일) < 경기 < 전국지사 < 기사본문 - 위클리오늘 (weeklytoday.com)

출처 : 위클리오늘(http://www.weeklytoday.com) 

 

다운로드 테이블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