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식

  • HOME
  • 기관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재)오산교육재단, '글놀이 말놀이' 강사 대상 역량강화 심화교육 진행

작성일  :  2022-02-17 09:54

[오산=최규복기자] (재)오산교육재단이 2월 16일부터 3월 30일까지 '글놀이 말놀이' 강사 대상 역량강화 심화교육을 총 12회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의주제는 한글의 기본 원리 및 구성, 아동 정서와 학습부진의 관계, 자기주도학습의 원리, 한글놀이 지도법 기본과정 및 심화과정 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이루어져있다.

이번 교육은 글놀이 말놀이 강사들이 아동별 한글 미해득 원인을 파악하고, 한글 해득 지도를 통해 학교교육과정 참여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하여 역량강화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고자 기획했다고 전했다.

「글놀이 말놀이」사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규교육과정이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되며 아동간 학습격차가 발생하여 한글 미해득으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의 학습부진을 해소하고자 2021년부터 운영한 사업으로 아동별 한글 해득 수준 진단 후 한글 파닉스-읽기 유창성-쓰기 3단계 과정을 개별 맞춤형으로 지도한다.

(재)오산교육재단 조기봉 상임이사는 “한글 습득과 기초 문해력은 모든 교육의 근간으로, 글놀이 말놀이 사업을 통해 가정-학교-마을이 촘촘한 연계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한글 해득 수준차로 발생하는 학력격차를 해소하고, 모든 아이들에게 배움의 평등한 출발선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http://www.kmaeil.com) 

링크 : (재)오산교육재단, '글놀이 말놀이' 강사 대상 역량강화 심화교육 진행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 (kmaeil.com)

다운로드 테이블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