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넘어가기 메뉴

생생오산

오산소식


오산e좋아

  • HOME
  • 오산소식
  • 오산e좋아
상세보기
오산사회적경제협의회 이규희 대표 "착한소비로 사회적경제 공감대 확대에 기여할 것"
작성일 2017-12-19

오산시와 화성시는 최근 번갈아가며 시청사에서 ‘오산 화성 사회적경제 상생마켓’을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규희(54세) 오산사회적경제협의회 대표는 “사회적경제 선순환 구조를 도모하고 민관의 가치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오산시와 화성시 간 협업사업을 더욱 활발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Q. 사회적경제협의회가 주로 하는 일이 무엇인가요?
A. 45개 기업이 각 제품을 꾸러미로 묶어 공동 판매하여 함께 성장하고 서로 소통하며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만든 단체입니다. 처음엔 오산시 사회적경제협의회가 만들어지고 지금은 화성시 협의회와 함께 하고 있는데 앞으로 경기도로 더 넓혀 갈 생각입니다.

Q. 수익금이 남을 경우 많은 금액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하셨는데?
A. 기업이 소비자와 상생하며 가치 있는 일을 하면 더욱 행복할 것 같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봉사하고 서로 나눌 때 가장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Q. 우리 농산물로 고추장, 된장을 담근다고 들었는데?
A. 태어난 곳이 안동인데 그곳은 전통적으로 고추장, 된장을 만들어 먹습니다. 오산에 와서 살다보니 어느 순간 고향 생활이 그리워져 직접 장을 담가 먹다 이웃과 같이 장을 만들어 상품화했습니다.

Q. 봉사활동도 오래 하셨죠?
A. 15년 전 라이온스회장을 하면서 시각장애인 봉사를 시작했어요. 김장김치를 담아주고 명절에는 송편과 떡국을 나누어 먹고 있습니다. 밀알이 썩어야 새싹이 나오듯 마음을 비우고 희생해야 협동이 되고 사회적기업도 발전한다고 생각합니다.


관리담당자 : 해당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문의 : 해당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사용편의성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