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넘어가기 메뉴

생생오산

오산소식


시민e기자

  • HOME
  • 오산소식
  • 시민e기자
상세보기
오산 경제에 봄바람이 분다 - 오산시 지역화폐 '오색전' 출시 <시민기자 정덕현>
작성일 2019-04-15


오산시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매출을 늘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오산지역화폐 '오색전'이 4월 15일부터 발행됩니다.

'오색전'을 사용하며 오산의 자금이 역외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여 오산시 소상공인의 소득증대와 지역 선순환 경제 구축으로 일자리 창출의 효과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오색전'은 사용할 돈을 카드에 원하는 만큼 충전하여 물건 구매 후 신용카드처럼 쓰는 선불형 카드의 형태입니다.

예전 온누리 상품이 출시되었을 때 상인들이 안 받아주거나 싫어하여 어려움이 발생하곤 했는데 이 또한 과도기가 있는 후 정착하리라 생각됩니다.

4월 15일부터 5월 말일까지 '오색전' 출시 기념으로 10%의 추가 적립도 있다고 하니 이용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4월 1일부터 연중 상시로 오색전 가맹점 모집을 하고 있답니다. 대형마트나 유흥업소, 사행성 업소 등 일부 업종을 제외한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가맹점 가입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 충전 방법은 경기지역화폐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과 공 카드를 신청합니다. 그리고 카드 수령과 등록 후 개인 충전 계좌를 연결하고 금액 충전 후 사용 가능합니다.

'오색전'이 소비자에게 어떤 혜택이 있을까요?

첫 번째 예산 범위 내에서 개인 구매자에 한해 충전금액의 6%의 추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두 번째 설이나 추석 명절 및 특별 기간에 충전금액의 10%의 추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세 번째 소득공제가 30%의 절세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오산지역 경제의 발전을 위해 많은 이용 바랍니다.




다음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관리담당자 : 해당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문의 : 해당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사용편의성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