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넘어가기 메뉴

헤드라인 뉴스

+ 더보기

OSTV
OSTV뉴스 - 2018년 22호 (6월3차)
  • OSTV 뉴스 7 [2018-22호]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OSTV 뉴스입니다.

    ‘2018년 청소년종합예술제 예선’이 지난 16일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습니다. 전통예술과 대중음악, 현대무용 등 각 분야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재능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각 부문별 최우수팀은 오산시 대표로 경기도종합예술제 본선대회에 참가하게 됩니다. 더 큰 무대에서 기량을 뽐낼 관내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이번 주 주요 소식입니다.

    <오산시선관위, 지방선거 당선자 ‘당선증’ 교부>
    오산시선관위가 15일 지방선거 당선자들에게 ‘당선증’을 교부했습니다.

    <더위, 비만 날리는 ‘야간체조광장’>
    확 트인 야외광장에서 함께 뛰며, 더위와 비만까지 날리는 ‘야간체조’ 현장을 찾았습니다.

    # 오산시선관위, 지방선거 당선인 당선증 교부
    오산시선관위가 15일 ‘제7회 지방선거 당선증 교부식’을 가졌습니다. 선관위는 오산시 최초로 3선 시장에 성공한 곽상욱 당선자를 비롯해 도의원 및 시의원 당선자들에게 공약이행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막중한 책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오산시 당선인들이 당선증을 교부 받고, 오산시 발전을 위한 출발선상에 나란히 섰습니다.

    자막: 15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당선증 교부식 개최
    오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15일 오후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당선증 교부식’을 개최하고,
    3선의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해 경기도 및 오산시의회의원 당선인 10명에게 당선증을 전달했습니다.

    엄상섭 오산시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당선인들에게 “시민들의 염원이 담긴 한 표, 한 표를 느낄 수 있었다”며 “임기동안 오산시를 위해 소명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엄상섭 오산시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임기동안) 이것이 내 정치인생의 마지막이다, 더 이상 다른 것을 생각하지 않고 일하겠다, 이런 마음을 가지고 일하셨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자막: 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인 오산시 최초 3선 성공
    득표율 72.2%로 압승을 거두며 오산시에서는 처음으로 3선에 성공한 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인은 “시민이 행복한 오산의 미래 100년”을 강조했습니다.

    인터뷰-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인
    먼저 이렇게 압승으로 당당한 당선을 시켜주신 시민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와 무한한 영광과 기쁨을 드립니다. 그리고 민선 7기는 앞으로 100년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온 몸을 다 바쳐서 시민 여러분께 약속한 모든 사업과 정책 공약을 충실히 이행하는 오산시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자막: 오산시의회 가선거구...김영희·이성혁·이상복 당선
    오산시의회 나선거구... 장인수·김명철·성길용 당선
    한편,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결과, 오산시 가선거구(중앙, 신장, 세마)에서는 김영희(더불어민주당) 오산시의회 의원이 두 번째 의정활동 기회를 얻었고, 이성혁(더불어민주당), 이상복(자유한국당) 당선인이 첫 의정활동을 시작합니다.

    나선거구(대원, 초평, 남촌)에서는 장인수(더불어민주당) 오산시의회 부의장과 김명철(자유한국당) 의원이 재선에 성공한데 이어, 성길용(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초선의원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자막: 비례대표 오산시의회 의원에 더불어민주당 한은경 당선
    비례대표 오산시의회 의원으로는 더불어민주당의 한은경 당선인이 확정됐습니다.


    자막: 경기도의회의원 송영만(제1선거구)·조재훈(제2선거구) 당선
    한편, 오산시를 선거구로 둔 경기도의회의원으로는 더불어민주당의 송영만(제1선거구), 조재훈(제2선거구) 당선인이 각각 3선과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당선인들의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2020년 6월 30일까지로 앞으로 4년간 지역사회를 위해 나아갈 이들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 ‘야간체조’로 더위도, 비만도 함께 날려 봐요
    요즘 평일 저녁 보건소 광장을 지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보셨을 텐데요. 흥겨운 음악과 함께하는 야간체조로 건강지수를 높여가고 있는 시민들을 만나봤습니다.

    한낮의 무더위가 꺾인 해질녘 보건소 광장.

    자막: 오산시 보건소 앞 광장
    편안한 옷차림의 주민들이 하나, 둘 모이면서, 신나는 음악과 함께 야간체조를 시작합니다.

    자막: 평일 저녁 6시 30분~7시 30분 ‘야간체조’ 운영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을 제외하고 평일 저녁 6시 반이면 어김없이 벌어지는 진풍경.

    지나가던 시민들도 흥에 겨워 열심히 따라해 봅니다.

    인터뷰-한명화(부산동)
    우연히 직장 동료들하고 지나가다가 너무 신나고 재미있게 하는 것 같아서...가방까지 옆자리에 놓고 춤을 출 수 있을 만큼 너무 재밌고, 신났어요.

    자막: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건강 체조’
    10년 넘은 장수 프로그램으로 ‘인기’
    지난 2007년부터 오산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야간체조광장’. 남녀노소 누구나 흥겹게 따라할 수 있어 10년 넘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뷰-임승자(지곶동)
    10년 동안 한 세 번 정도 빠졌을까, 유일한 낙이 이 운동 뛰는 것이기 때문에.... 하고 나면 기분도 좋고, 일단은 아픈 데가 없으니까 운동하고 나면...(그래서) 모든 사람들이 같이 했으면 좋겠는데 아직 그 맛을 몰라서 못하는 것 같아.

    인터뷰-박경순(용인시)
    저는 인근 마을에 사는데, 여기서 운동한다는 소리를 듣고 와서 운동을 해 보니까 남녀노소 구분 없이, 나이 관계없이 그냥 아무나 와서 할 수 있으니까 더 좋을 수가 없죠.

    자막: 2017년 기준 오산시 건강통계 “인구 10명 중 3명 ‘비만’”
    지난해 지역사회 건강통계에 따르면, 2017년 기준 오산시의 비만율은 약 31%. 주민 10명 중 3명이 비만에 속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자막: 10년 전 비만율 보다 12%p 증가
    10년 전인 지난 2008년과 비교하면 12%p 가까이 증가한 수치인데요.

    이에 따라 오산시는 ‘비만’ 관련 지표를 지역보건사업 우선순위로 정하고 생애주기별, 지역별로 다양한 건강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태숙(오산시보건소 건강도시팀장)
    문명이 발달하면서 움직임이 적기 때문에, 저희가 운동 문화를 만들어보자 해서 야간체조광장, 그 다음에 고인돌공원에서는 기공체조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부터는 오산시민의 노래에 맞춘 ‘오산건강체조’를 만들게 됐습니다. 그래서, 어디서든 ‘유튜브’나 저희 홈페이지 (영상을) 보고 운동을 하셔서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그런 운동을 확산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막: ‘오산건강체조’ 고안 등 시민참여형 건강공동체사업 확산
    오산시는 경기도 최초로 고안한 ‘오산건강체조’를 비롯해 지역 주민 스스로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건강 문화를 확산시켜나가겠다는 방침인데요.

    건강을 위해 함께 땀 흘리는 공동체가 늘어날수록 오산 시민들의 건강지수와 행복지수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앞서 보셨다시피, 당선증을 교부받은 지방선거 당선자들을 오는 7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해 4년 동안 오산시를 위한 지역 일꾼으로서의 책임을 부여받았습니다. 짧게나마 당선자들의 포부를 함께 들으면서 뉴스 마치겠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트위터

시정일정 GO

오산의 시정을 한눈에 보기

오산소식지 전자책 보기
오산의 소식을 빠르고
쉽게 보기
오산소식지 신청하기
오산소식지 201
오산소식지 2018년 6월(제30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