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넘어가기 메뉴

생생오산

오산소식


오산소식

  • HOME
  • 오산소식
  • 오산소식
오산시, 공직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훈련 집중기간 운영 상세보기
오산시, 공직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훈련 집중기간 운영
작성일 2017-03-16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는 20일을 시작으로 4월 둘째 주까지 대민 서비스 향상 및 개인별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훈련을 집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번 교육훈련 과정은 오산시 공직자들이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을 교육훈련을 통해 습득할 수 있도록 원하는 교육 수요를 반영하여 운영하게 되었다. 다양한 직무역량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개인적으로는 근무 능률 향상을 도모할 뿐 아니라 조직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시민을 위해서는 전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질 좋은 서비스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3월 20일부터 3월 21일까지 「대통령의 글쓰기」의 저자 강원국 교수로부터 배우는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 3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조직과 구성원 개인의 성과와 실적을 좌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프리젠테이션 능력 향상 과정인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Presentation”, 4월 3일부터 4월 4일까지 인사혁신처 중앙공무원 교육원 객원교수이자 한국공공기관연구원 원장인 신문주 교수로부터 27년의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쌓아온 보고서 작성 노하우를 배우는 “보고서 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4월 10일부터 4월 13일까지 4일간은 6급 승진 1년 차부터 3년 차까지 공직자를 대상으로 중급관리자 리더십 역량강화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4월 13일 교육일정의 마지막 날에는 오산시와 행정협약을 체결한 광명시에 있는 광명동굴과 광명업사이클문화센터 등을 벤치마킹하고 실무를 담당했던 광명시 직원을 통해 사업발굴 계기부터 현재 운영하기까지 체험담을 듣는 시간을 마련해 상급자를 보좌하며 후배 직원들에게 정책 발굴은 물론 제안을 도모하여 오산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중간리더로서 책임 의식을 부여하게 되는 교육과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평생학습 도시를 지향하는 오산시 공직자로서 소양 함양을 위해 금년 11월까지 “미래오산 희망포럼”이라는 이름으로 총 5회의 명사 초청 특강을 운영할 계획이며 지난 3일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 사무국장이자 정원조성 본부장을 담당했던 순천시 최덕림 지방서기관을 초청하여 “순천만 왜 창조인가”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오산시는 지역 발전을 위해서 또한 변화와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 공직자 한 사람 한 사람이 어떤 자세로 임해야 하는지를 깨닫고 생각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역점 시책 교육과 더불어 직무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담당자 : 해당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문의 : 해당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사용편의성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