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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헬스케어 서비스

  • 사업안내
  • 건강증진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목적

보건소의 건강증진사업과 ICT를 활용한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의 융합을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함.

대상 선정 기준
  • 스마트폰(Android 4.3 이상, IOS 7.0 이상)소지자
  • 국가건강검진 결과, 비질환자중 다음의 건강위험요인의 1개 이상인 성인
국가건강검진 결과의 건강위험요인, 위험군 판정 기준, 비고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건강위험요인 위험군 판정기준 비고
1. 혈압 수축기 혈압 130mmHg 이상 ※ 수축기 또는 이완기 수치 중
1개 이상 해당되는 경우
이완기 혈압 85mmHg 이상
2. 공복 혈당 100mg/dL 이상
3. 허리둘레 90cm 이상
85cm 이상
4. 중성지방 150mg/dL 이상
5. HDL-콜레스테롤 40mg/dL 미만
50mg/dL 미만
서비스 내용

최초방문 등록 후 6개월 동안 3회 방문 및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지속관리

  • (최초/중간/최종) 보건소 방문상담·검진 서비스
    • 최초 : 건강검진 및 대상자 판정·등록, 건강생활습관평가 및 전문가 상담을 통한 건강관리목표 설정, 활동량계 등 모바일 연동 디바이스 및 사용자 매뉴얼 배부, 모바일 APP 설치 및 이용방법 안내
    • 중간 :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12주(3개월) 후 신체계측·건강검진, 개별맞춤 건강상담
    • 최종 :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24주(6개월) 후 신체계측·건강검진, 개별맞춤 건강상담
      • 건강검진 항목(건강위험요인 평가항목 포함) : 공복혈당, 혈압,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허리둘레, 비만도(BMI(신장, 체중) 체성분(체지방률)) 등
모바일헬스케어서비스의 내용입니다. 첫번째 최초방문 상담 및 검진(1일차), 두번째 전반기 모바일 앱(APP)기반 맞춤형 건강생활지원(1주~12주차), 세번째 중간 방문 상담 및 검진(12주(3개월) 후), 네번째 후반기 모바일 앱(APP)기반 맞춤형 건강생활지원(13~24주차), 최종 방문 상담 및 검진(24주(6개월) 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담 및 문의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센터 ☏ 031-8036-6071


관리담당자 : 건강증진과 건강도시팀 문의 : 031-8036-6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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