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넘어가기 메뉴

교육도시 City of Education Osan 오산사람이 빛나는 더 행복한 오산


시민의 꿈과 희망을 디자인하는 행복도시 오산입니다.

상황보고

  • 시정소식
  • 코로나19
  • 상황보고
게시판상세보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시(오색전수령) 자주묻는 질문들
담당자 홍보담당관 작성일 2020-05-18 조회 1568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오색전으로 온라인 신청 시 자주묻는 질문들]

Q. 온라인 신청 시 세대원이 신청할 수 는 없나요?
A. 불가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은 세대주 본인만 가능합니다.

Q.온라인 신청은 언제 부터 가능한가요?
A. 온라인 신청은 5.18 (월) 부터 각 지자체 홈페이지 및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신속한 집행을 위해 신청 시작일은 변동 될 수 있으며, 변동 시 별도 공지 예정입니다.

​Q. 지역화폐 앱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 온라인 신청이 불가한가요?
A. 불가합니다. 신청인(세대주)은 지역화폐 앱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앱에 등록된 지역화폐 카드를 보유해야지만 온라인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

Q. 지역화폐 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습니다. 카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A. 지역화폐 앱 회원 가입 후 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Q. 경기도 용인시 거주자 입니다. 오색전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A. 불가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주민등록주소지 기준 시,군에서 발행한 카드로 지급됩니다.

​Q. 지급받을 카드번호 입력 시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신청 완료 후 다음 경우에 해당되는 경우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실패됩니다.
1.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완료 후 분실신고, 카드삭제, 앱 회원 탈퇴로 인해 카드가 정지/폐기 상태로 변경된 경우
2. 주소지 기준 시, 군에서 발행하지 않은 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한 경우
3. 온라인 신청 사이트에서 휴대폰 본인인증 후 정상 카드로 재 신청이 가능합니다.

Q. 온라인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지급현황은 어떻게 조회하나요?
A. 온라인 신청 사이트 접속 후 신청인(세대주) 본인명의 휴대폰 번호로 재 인증하시면 지급현황 조회가 가능합니다.

Q. 온라인 신청 완료 후 긴급재난지원금은 언제 지급되나요?
A. 온라인 신청 접수 완료 시 접수 완료 알림톡(문자)이 발송됩니다.
1. 신청 접수일로 부터 1-2일 이내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되며, 지급 완료 시 알림톡(문자)이 발송됩니다.

Q. 온라인 신청 완료 후 신청 취소가 가능한가요?
​A. 온라인 신청 완료 후 타 지급수단으로 변경 및 신청 취소 및 변경은 불가합니다.

​Q. 실거주는 인천, 주민등록은 서울로 되어있습니다. 오색전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수령이 가능한가요?
A. 불가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주민등록주소지 기준 시, 군에서 발행한 지역화폐로만 지급됩니다. .

​​Q. 신청 완료 후 지급 수단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불가합니다. 신청 완료 후 다른 지급 수단 (신용, 체크카드)으로 변경 불가합니다.

Q. 신청 완료 후 기부금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불가합니다. 신청 완료 후 기부금액은 변경 불가합니다.
이전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시(오색전수령) 자주묻는 질문들
다음글 5월 18일(월) 현재 오산시 코로나19 현황 보고

관리부서 : 해당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문의 : 해당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사용편의성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