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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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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방침

  • 이용안내
  • 영상정보처리기기 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오산시청(이하 본 기관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운영현황 : 오산시가 설치․운영하는 아래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세부내역은 영상정보처리기기 목록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연번설치목적설치근거설치대수설치위치촬영범위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예시) 00법 00조 00 00대 건물로비 주차장 입구 24시간 촬영일로 부터 30일 000실
영상정보처리기기 목록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개인영상정보 관리 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CPO)
  •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부서장
  • 개인영상정보 접근권한자 : 영상정보처리기기 부서 운영․관리자
영상정보처리기기 목록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연번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예시)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000실 (보관시설 명)
영상정보처리기기 목록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 확인방법 : 영상정보 관리담당자(접근권한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부서를 방문
  • 확인장소 : 영상정보처리기기목록의 담당부서
    ※ 열람 등 요청과 관련한 절차 및 방법은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을 준용하며, 열람 등 요청 시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 별지 제2호 서식에 따라 개인영상정보(존재확인․열람) 청구서를 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오산시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단, 정보주체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하며, 아래의 사유로 열람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확인장소 : 영상정보처리기기목록의 담당부서
  •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오산시는 영상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등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에 대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에 따른 열람기록관리,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 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7년 6월 5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7년 6월 9일 /시행일자 : 2017년 6월 9일

관리부서 : 해당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문의 : 해당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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