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넘어가기 메뉴

오산시청

공직(채용)비리 익명신고센터


분야별정보


시민의 꿈과 희망을 디자인하는 행복도시 오산입니다.

1472 살펴드림

  • 분야별정보
  • 보육/복지
  • 1472 살펴드림

1472 살펴드림 지원사업

운영방침

기초수급자,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생활 속에서의 불편사항, 안전사고 예방활동, 각종 생활용품 고장 또는 파손시 자체 수리능력이 없어 불편을 겪고 있는 세대가 날로 증가하는바, 각종 생활 속의 불편사항을 직접 찾아가서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해주는『일사천리 살펴드림』 운영으로 주민들이 체감하는 실질적인 사랑운동 실천

운영방법
  •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품격 행정서비스 제공

    한 번의 전화로 불편사항을 해결 할 수 있는 One Stop 처리

  • 생활 속의 불편사항에 대한 실질적인 서비스 제공

    민원인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불편사항 신속하게 처리

  • 생활 속 안전사고 위험 예방 활동 및 우기 또는 월동기 예방 활동 전개

    전기배선 정리, 보일러 수리 등 동파예방시설 정비

운영 현황
  • 운영방법 : 전화 또는 방문신청, 시민의 제보시 현장 방문하여 처리
  • 운영시간 : 평일(월~금) 09:00~18:00 (필요시 아간 또는 휴일근무 실시)
  • 운영반 편성 : 1개반 3명
  • 처리 분야
    • 취약계층 생활불편 방문 해결 : 전기, 수도, 난방, 창호 등 수리
    • 계절별,계층별 찾아가는 맞춤형 순회 서비스 추진
    • 기타 민원상담 및 불편사항 관련부서 연계
  • 신청대상 : 기초수급자, 저소득 독거노인·장애인·한부모 가정, 경로당
  • 처리자 : 1472 살펴드림팀 (☎031-8036-7472, 7470~7473)
처리절차
  1. 민원인(생활민원)
  2. 1472 살펴드림팀 민원접수 및 상담
  3. 가정방문 조사 현장출동
  4. 처리

관리부서 : 노인장애인과 1472 살펴드림팀 문의 : 031-8036-7473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사용편의성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