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넘어가기 메뉴

오산시청

공직선거비리 익명신고센터 자세히 알아보러가기


민원안내


시민의 꿈과 희망을 디자인하는 행복도시 오산입니다.

민원후견인 제도 안내

  • 민원안내
  • 일반민원
  • 민원후견인 제도 안내

민원후견인 제도 안내

민원 접수 후견인 지정을 희망하시면 담당팀장을 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 종료 시 까지 지원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후견인 운영절차

민원 후견인 처리절차

대상 민원 접수시 민원후견인 지정(민원여권과) - 후견인 활동(후견인) - 민원후견인 활동일지 작성(후견인) - 활동사항 관리(민원여권과)

민원 접수 시 후견인 지정 : 민원여권과
  • 민원후견인 지정 요청 시 후견인 지정
  • 해당 민원후견인에게 지정통보서 발송
민원후견인 후견활동 : 후견인으로 지정된 담당공무원
활동 후 『민원후견인 활동일지』작성 후 민원여권과 송부
후견인 활동사항 관리 : 민원여권과

민원후견인의 역할

민원처리방법에 관한 민원인과의 상담
실무종합회의 및 민원조정위원회에서의 민원인보좌
민원서류 보완 등의 지원
민원처리과정 및 결과의 안내

민원후견인 활동사항

민원후견인 지정통보서를 수령한 민원후견인은 해당 민원인과의 면담 혹은 유선 연락을 통해 본인소개 및 활동사항 안내
민원처리 과정에 있어서 의문사항 해소 및 애로사항 파악 노력
담당자 보완 요청 시 보완방법 및 처리결과 안내
민원후견인 활동 종결 후 『민원후견인 활동일지』작성 민원여권과 제출
불가‧반려 민원의 경우 『복합민원 의견서』작성 및 민원상담을 통해 해결방안 및 대안제시 노력

민원처리절차

민원인이 후견인 지정요청을 하면 민원여권과에서 민원후견인 지정, 후견인 활동사항 관리/ 후견인은 민원처리사항 파악, 민원인에게 통보, 처리부서(담당자)와 상호의견교환, 민원처리상황카드 작성, 완결 시 민원처리 상황카드를 민원여권과 송부 / 처리부서는 후견인과 의견교환후 민원인에게 결과 통보

관리부서 : 민원여권과 고객만족팀 문의 : 031-8036-7273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사용편의성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