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넘어가기 메뉴

오산시청

공직/선거 비리신고

민원안내


시민의 꿈과 희망을 디자인하는 행복도시 오산입니다.

민원처리인터넷공개

  • 민원안내
  • 전자민원
  • 민원처리인터넷공개
오산시민원처리 인터넷공개시스테 바로가기

주요내용

  • 민원인에게 공개하는 부분인 민원처리인터넷공개시스템과 민원담당 공무원이 접수된 민원의 내용과 처리과정을 입력하는 민원행정시스템의 2개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음
  • 민원처리인터넷공개시스템은 자기민원찾기, 민원처리공개, 질의응답(FAQ)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음
    • 자기민원찾기 메뉴는 민원인이 신청한 민원에 대하여 신청인성명과 비밀번호를 통하여 자신의 민원처리과정을 볼수 있음
    • 민원처리공개 메뉴는 공개되는 민원에 대해 민원인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기능이며 차후 본인의 민원신청시 참고자료로도 활용가능함
    • 질의응답(FAQ)은 각 부처에서 자주 질문되는 사항에 대한 답변참조 기능
  • 민원행정시스템은 관리자, 접수담당자, 처리담당자에 따라 메뉴가 조금씩 다르게 구성되어 있음
    • 관리자는 해당기관의 접수, 처리, 감사담당자들의 ID를 생성하고 접수번호 및 기타 기초자료를관리함
    • 접수담당자는 민원접수문서를 등록하고 처리담당자가 입력한 사항에 대해 처리진행상황을 보아 필요한 경우 독촉메일을 통보함
    • 처리담당자는 접수등록된 민원의 처리진행상황을 민원인이 볼 수 있도록 입력함.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부서 : 민원여권과 고객만족팀 문의 : 031-8036-7277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사용편의성
만족하십니까?